영천 화룡공원 약용식물로 새 단장

영천 화룡공원 약용식물로 새 단장

영천시 공원관리사업소, 새봄맞이 약용식물 식재 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4-04-03 17:10:57
영천시 공원관리사업소가 지난 2일 화룡공원 일원에서 약용식물 식재 행사를 가졌다. 영천시청 제공

영천시 공원관리사업소는 지난 2일 화룡공원 일원에서 새봄맞이 약용식물 식재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꽃동산 지킴이 회원, 직원 등 40여명이 함께 맥문동 8000여본과 어성초, 작약 등 200본의 약용식물을 포함한 20여 종의 다년생 화초를 심었다.

화룡공원은 마현산근린공원 북쪽 야구장에서 한의마을 뒷산 능선으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사업소는 지난 5년간 단계적으로 잡목이 우거진 야산을 정비해 공원으로 조성해 왔다. 

지난해는 야간 경관 조성사업을 완료해 밤이 아름다운 영천의 주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여종의 약용식물 화단을 조성하고 화룡공원 내 소나무 군락지 주변에 맥문동 식재, 산책길 동선 정비, 수목 전정을 통해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계절별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편안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화룡공원에는 화목류 및 초화류 등 20만본이 식재돼 계절별 특색 있는 볼거리와 산책로를 제공한다.

서성호 영천시 공원관리사업소장은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공원을 거닐며 따뜻한 봄의 온기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함께 만들어 가는 아름답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