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업무 실적 우수 공무원 ‘특별 승급’ 외 [경북 브리핑]

포항시, 업무 실적 우수 공무원 ‘특별 승급’ 외 [경북 브리핑]

경주시, 추석 맞이 민생 대책 ‘추진’
영덕군수배 전국 탁구대회 ‘성료’

기사승인 2024-09-03 15:25:15
특별 승급증 수여식 모습.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가 업무 실적이 우수한 공무원 6명을 특별 승급 대상자로 선정했다.

시에 따르면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을 발탁, 1호봉 특별 승급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 승급 대상자는 홍원진(행정 6급), 정현정(행정 6급), 신경원(행정 7급), 김재우(시설 6급), 황일섭(시설 7급), 백상효(사회복지 8급)씨다.

이들은 기회발전특구, 바이오특화단지, 기업혁신파크, 추모공원 건립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강덕 시장은 “직원들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포항의 미래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주낙영 시장이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선 모습. 경주시 제공

경주시, 추석 맞이 민생 대책 ‘추진’

경주시가 추석을 앞두고 물가 안정·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오는 18일까지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물가안정 지도점검반을 가동한다.

물가책임관은 주요 품목별 가격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인상 요인을 파악한다.

경주페이 인센티브도 월 최대 2만8000원 캐시백에서 4만원으로 대폭 인상한다.

이에 앞서 6~15일까지 전통시장, 상점가 20여곳에서 장보기 행사를 갖는다.

영덕군수배 전국 탁구대회 경기 모습. 영덕군 제공

영덕군수배 전국 탁구대회 ‘성료’

‘제9회 영덕군수배 전국 탁구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1일까지 영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동호인 500여명이 개인 단식, 혼성 복식, 초심부, 단체전 등에 참가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했다.

문성준 부군수는 “이번 대회의 성공을 발판으로 지역 탁구 활성화 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