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시리즈 사전예약 개시…통신3사 혜택 따져보니 

아이폰 16 시리즈 사전예약 개시…통신3사 혜택 따져보니 

기사승인 2024-09-13 10:49:42
아이폰 16 시리즈와 애플워치 등 신제품. 애플 

아이폰 16 시리즈의 사전예약이 시작된다. 인공지능(AI) 검색엔진 무료 이용권부터 OTT 구독권, AI 통화녹음 서비스까지 다양한 통신사별 혜택도 마련됐다. 

아이폰 16 시리즈는 13일 오후 9시부터 오는 19일까지 애플닷컴과 애플스토어, 통신사 등을 통해 사전예약할 수 있다. 아이폰 16 시리즈에는 AI ‘애플 인텔리전스’가 탑재될 예정이다. 카메라와 배터리 성능도 전작에 비해 대폭 강화됐다. 

통신사별 혜택을 살펴보면 SKT는 미국의 유니콘 기업 퍼플렉시티의 대화형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프로’ 1년 이용권(29만원 상당)을 무료로 제공한다.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해 매일 참여 가능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매일 약 500명을 추첨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플레이스테이션5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SKT 에이닷의 자동 녹음, 요약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장점이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워치 키트’ 추첨 증정, 웨이브 유료 콘텐츠 전용관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 등도 혜택으로 마련됐다.

KT는 KT닷컴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서울, 경기, 인천 거주 선착순 1500명은 출시일 오전 8시부터 ‘굿모닝 퀵 배송’을 통해 빠르게 아이폰을 받아볼 수 있다. OTT 혜택도 있다. 만 34세 이하 Y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디즈니 플러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벅스 혜택 추첨 기회도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7명에게는 매일 아메리카노 한잔을 받을 수 있는 ‘스타벅스 1년 이용권’이 제공된다. 5000명에게는 5000원이 충전된 스타벅스 e카드와 6개월간 별 2배 적립혜택(월 최대 5개)을 제공한다. 아이폰 16시리즈와 워치·패드 등 세컨드 디바이스의 분실·파손 보상을 제공하는 ‘KT365폰케어’ 서비스도 혜택으로 마련됐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6 시리즈 전용 AI 서비스 ‘익시오’를 차별화 포인트로 뒀다.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인 익시오는 통화 녹음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 달 출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아침배송 및 할인과 OTT 구독권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일 아침 아이폰 16 시리즈를 아침에 받아볼 수 있다. 쓰던 폰을 반납하면 신세계상품권 2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24시간 동안 4만원 즉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5G 다이렉트 65’ 요금제를 사용하면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이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알뜰폰도 아이폰 16 시리즈 출시를 맞아 자급제폰 이용자를 겨냥한 혜택을 준비했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직영몰을 통해 ‘꿀조합 유심·eSIM 사전신청 프로모션’을 개시한다. 사전신청한 요금제를 개통하고 자급게 단말기 일련번호를 등록한 고객 전원에게는 6만원 상당의 상품권(12개월 간 분할 지급)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최대 14만원의 직영몰 가입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