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택 의령농협장 “벼 수매 통 대여 서비스, 수매 작업 큰 변화”

이용택 의령농협장 “벼 수매 통 대여 서비스, 수매 작업 큰 변화”

기사승인 2024-10-15 23:45:32
“벼 수매 과정의 불편함과 안전성을 크게 개선한 의령농협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의령농협은 벼 수매 통을 농가에 대여하는 방식을 도입해 벼 수매 통을 농가에 대여하는 방식을 도입해 수매 과정을 크게 효율화 했다.

의령군에 거주하는 한 농민은 수매 과정에 어려움을 수매 통 대여로 불편함을 해소했다며 반겼다.

이용택 조합장이 의령농협 미곡처리장 수매 현장에서 수매 통을 이용해 벼 투입을 하고 있다.


최근 의령농협은 대여 수매 통은 벼를 담고 운반하는 과정에서 기존 마대 톤백을 대체함으로서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각종 안전성 및 노동력을 절감하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의령농협은 농협중앙회가 시행하는 '2024년 1농협1숙원 사업'에 최종 선정됐었다.

의령농협 '1농협 1숙원사업'은 농가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특히 벼 수매 작업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용택 조합장은 “농민들의 수고를 덜고자 벼 수매 통 대여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의령농협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 관계자는 3년간 단계별 추진 사업으로 현재는 대여 수매 통을 이용 시 미곡처리장 1번 투입구(영호진미)만 가능하나 향후 투입구 개·보수를 통해 정곡DSC, 영진벼도 수매 통을 이용해 수매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매 전 미곡처리장에 대여 신청을 하면 이용 가능하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