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학범 경상남도의회 의장 등 의장단 일행은 18일 김해시노인복지종합복지관 경로식당을 찾아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유계현 1부의장, 박인 2부의장, 정규헌 의회운영위원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과 윤성혜 의회사무처장을 비롯한 의회사무처 간부, 자원봉사자 20여명이 함께했다.
경상남도의회 의장단과 의회사무처 간부들은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유채된장국, 간장불고기, 샐러드, 숙주나물 등을 경로식당에 방문한 400여명의 어르신께 배식을 하고 설거지와 주변 정리를 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배식 중에는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안부를 살피고, 식사 후에도 함께 자리하며 생활 속 불편한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식사 한끼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온기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 기반을 조성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늘이는 등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의회, 2025년도 제1회 예산정책자문위 회의 개최
경상남도의회(의장 최학범)는 18일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 재정의 지속성장 가능성 확보와 의회의 예·결산 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올해 첫 예산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초 경상남도의회가 조직개편을 통해 1담당 체계의‘예산분석담당’을‘예산정책담당관(2담당)’으로 확대·신설한 이후 처음 개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간 예산분석 업무의 주요성과를 점검하고, 2025년 예산분석 추진 방향 및 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와 향후 발전 전략 등에 대해 논의했다.
주기완 위원(창원대 교수)은 "예산정책의 효율성과 효과성 검토가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사업목표와 성과목표와의 연계성 점검을 위한 수시 예산분석 가이드라인 마련을 주문하는 등 다양한 자문 의견이 수렴됐다.
조현신 위원장(국민의힘, 진주3)은 "의원발의 의안 비용추계 업무 신설 등에 따라 예산정책자문위의 역할을 더욱 커지게 됐다"며 "위원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문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 의회의 재정감시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신설된 도의회‘예산정책담당관’에서는 기존의 예·결산 분석사무와 함께 결산검사, 의원발의 의안 비용추계, 예산정책토론회 등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