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충남대병원, 일반직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충남대병원, 일반직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21일-27일까지, 중부권 최초로 개소한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에서

기사승인 2025-02-25 10:06:42
충남대병원의 심정지 및 호흡 정지와 같은 위급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직원 대상 맞춤형 ‘심폐소생술 교육’ 장면. 충남대병원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충남대병원은 원내 외 심정지 및 호흡 정지와 같은 위급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직원 대상 맞춤형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1일 시작해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의사, 간호사를 제외한 일반직 직원 중 홀수년 생을 대상으로 임상 교육 전문시설을 갖추고 지난 12월 중부권 최초로 개소한 임상교육시뮬레이션센터에서 이뤄진다. 

교육내용은 △교육용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시행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 요령 등으로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직원들이 직접 실습하며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조강희 충남대병원장은 "직군에 따른 맞춤형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원내 응급체계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환자와 직원 모두 안전한 병원이 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