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우선 예약제' 시행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우선 예약제' 시행

취약계층 산림복지 이용 확대 취지
전국 8개 객실 우선 이용권 부여

기사승인 2025-03-17 15:06:21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우선예약제'를 시행한다.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수당수급자, 한부모가족 등 복지 취약계층에게 1인당 10만 원 상당 이용권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시행으로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대상자는 진흥원이 운영하는 산림복지시설 중 8개 객실을 우선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예약은 매월 첫주 월~금요일 진흥원 고객지원센터(1566-4460)로 신청할 수 있고, 선착순 마감한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우선예약제 시행으로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과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민 누구나 산림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