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조달청, 신속 조달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1분기 1조1407억원 집행

경남조달청, 신속 조달집행으로 지역경제 활성화…1분기 1조1407억원 집행

기사승인 2025-04-03 01:15:17

경남지방조달청(청장 황외석)이 상반기 조달사업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경남지역의 상반기 조달사업 신속집행 목표는 2조109억원이며 3월 말 기준 1조1407억원(56.7%)을 집행해 계획을 순조롭게 달성하고 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3.7% 증가한 수치다.

경남조달청은 △수요기관과의 신속한 계약체결 △조달기업 대금 신속 지급 △업무협의 사례집 배포 △공공기관 방문 마케팅 △지역 홍보 강화 등을 통해 조달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황외석 청장은 "신속집행을 통해 공공조달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기업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남TP, 서부경남 항공부품·소재산업 육성 박차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 원장 김정환)는 1일 경남TP 우주항공본부 국제회의실에서 서부경남 지역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혁신클러스터(비R&D)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경상남도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지역 특화산업 육성 및 균형발전 프로그램으로 경남은 ‘항공부품·소재산업’을 특화산업으로 지정해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다.


주요 지원 내용은 △전략기획보고서 작성 △시제품 제작 △기술 성능·시험평가 △글로벌 마케팅 패키지 등으로 경남 지역혁신융복합단지 내 입주 기업 또는 입주 확약 기업이 대상이다.

경남TP가 ‘지역혁신융복합단지 추진단’으로 사업을 총괄하며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세라믹기술원, 경남지역산업진흥원, 경상국립대학교,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등이 참여해 기관별 전문 역량을 지원한다.



◆경남중기청, 창업기업 첫걸음R&D 지원 접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손한국)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첫걸음R&D’ 신규 과제를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4월 17일부터 5월 7일까지다.

이 사업은 창업 7년 이하(신산업창업 분야는 10년 이하)며 매출액 20억원 미만인 경남 소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R&D를 처음 수행하는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경남중기청은 총 11개 과제를 선정하며 정부지원 연구개발비는 과제당 최대 2억원(1년 6개월)까지 지원된다. 이는 지난해보다 지원 기간과 금액이 늘었다.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제24기 CEO 명품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원장 정민정)은 ‘제24기 CEO 명품아카데미’ 수강생을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4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10강으로 운영되며 2009년 시작된 이후 약 1200명의 CEO를 배출한 지역 대표 최고경영자 연수 프로그램이다.

강사진으로는 △박종훈 지식경제연구소 소장(경제·국제정세) △이호선 교수(심리상담)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AI·빅데이터) △'비정상회담' 출연자 자히드 후세인(다문화) 등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5회차에는 대구경북·충청연수원과의 1박 2일 합동연수를 통해 CEO 네트워킹을 강화하며,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특강이 마련된다.

모집 대상은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원(가업승계자 포함)이며 총 50명 내외로 선발한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