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코로나19 하반기 재유행 대비 여름철 특별방역 점검

정선군, 코로나19 하반기 재유행 대비 여름철 특별방역 점검

기사승인 2022-07-22 12:56:06
원홍식 정선군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강원랜드 관계자 등이 22일 하이원 워터파크 방역관리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정선군청 제공)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전국적인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에 따라 여름 휴가철 특별방역 대책의 일환으로 22일 하이원 워터파크 현장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원홍식 정선군 부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강원랜드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원 워터파크 방역관리 실태 점검을 진행했다.

현장점검은 일상 속 생활방역 수칙 준수 전환 및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하반기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지역 내 감염병 확산 위험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사전 조치로, 실내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마스크 착용, 시설물의 안전거리(1m) 확보, 안전관리 요원 배치 전 사전 방역지침 교육 등 물놀이 시설 방역 수칙 준수 여부와 손소독제 비치, 소독 및 환기 등 생활방역 세부수칙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군은 점검 이후에도 지속적인 예찰 및 수시점검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군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원홍식 정선군 부군수는 "여름 휴가철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께서는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적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코로나19로부터 군민들의 소중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방역관리 실태를 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