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교 검도 최강자들 영천에 총집결 외 [영천소식]

전국 고교 검도 최강자들 영천에 총집결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2-07-26 15:14:10
제25회 대구대 총장기 전국고등학교 검도대회가 26~27일 경북 영천체육관에서 열린다. (영천시 제공) 2022.07.26

제25회 대구대 총장기 전국고등학교 검도대회가 26일과 27일 이틀간 경북 영천체육관에서 열린다. 

대구대와 한국 중·고등학교 검도연맹이 주최하고 영천시검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26개 학교 250여 명의 고교 검도 최강자들이 참가해 각 학교의 명예를 걸고 한판 승부를 펼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2019년 대회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는 26일 개인전, 27일 단체전이 열린다.

대구MBC에서는 결승전 등 주요 경기를 양일간 중계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을 찾아온 전국의 선수단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대회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문화의집, 여름방학 프로그램 인기리 운영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나도 덕후 easy!’를 운영한다. (영천시 제공) 2022.07.26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여름방학을 맞아 ‘나도 덕후 easy!’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이모티콘 제작,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특수분장, 재능 특강, 취미댄스, 프라모델 만들기 등 6개 과목을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 선호도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성·제안해 조기에 참가자 모집을 완료했다.

특히 재능 특강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인 굿즈 작가 박하은 양이 자신의 재능을 살린 상품을 제작·판매해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또래 청소년들에게 알리기 위해 개설됐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개인의 흥미와 적성에 따른 청소년 활동 참여로 건전한 방학생활을 즐기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친환경 LED 멀티 사인 시스템 설치 

영천시는 서문 로터리 등 유동 인구와 차량 통행량이 많은 주요 교차로 5곳에 친환경 LED 멀티 사인 시스템을 설치했다. (영천시 제공) 2022.07.26

영천시는 지난 25일 서문 로터리 등 유동 인구와 차량 통행량이 많은 주요 교차로 5곳에 친환경 LED 멀티 사인 시스템을 설치했다.

멀티 사인 시스템은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안내시설로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별도의 전력 공급 없이 도로명과 주요 관광지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태양광과 풍력에너지를 주요 전력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장마, 폭설 등의 악천후로 태양열을 축전할 수 없는 경우 풍력으로도 축전할 수 있다.

주요 기관 및 관광지를 도로명과 함께 표시해 차량 및 보행자들이 쉽고 빠르게 길 찾기가 가능해지도록 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