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파티마병원, 지진안전 시설물 내진 특등급 인증

대구파티마병원, 지진안전 시설물 내진 특등급 인증

기사승인 2024-01-25 11:04:35
대구파티마병원이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내진 특등급을 받았다. (대구파티마병원 제공) 2024.01.25
대구파티마병원이 최근 국토안전관리원으로부터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내진 특등급을 받았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는 정부가 내진 성능평가 비용 일부를 지원해 민간 건축물의 내진 보강을 유도하는 지원사업이다. 

내진 설계와 시공·보강이 이뤄진 건축물에 대해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발부해 시민들이 지진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지난 2021년 동관의 병동과 외래 진료실 공사를 시작으로 최근 외벽과 출입구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쳐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재탄생했으며, 이번 지진안전 시설물 특등급 인증으로 안전까지 입증했다.

김선미 대구파티마병원장은 “내진 특등급 인증으로 지진으로부터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환자 중심의 공간임을 입증했다”며 “파티마병원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평화와 축복을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