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디스크 치료에 침술 공식 인정

영국, 디스크 치료에 침술 공식 인정

기사승인 2009-05-27 17:37:03
[쿠키 지구촌] 영국 정부가 디스크 치료에서 침술의 효능을 공식 인정했다.

영국 국립의료원(NHS) 산하 국립보건임상연구원(Nice)은 의료보험 적용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침술과 척추교정술을 디스크 치료법에 포함시켰다고 일간 인디펜던트지가 27일 보도했다. Nice는 200여 가지 중증 디스크 치료법을 검토해 X레이, 초음파, 스테로이드 주사를 배제하는 대신 접골법, 지압법, 침술 등을 포함시켰다. NHS는 내달부터 새 가인드라인을 적용한다.

이번 조치는 영국 국민들의 요통 치료에 수천만파운드의 보험금이 지원되지만 큰 효과 없이 예산만 축내자 침술 척추교정 등 대체의학에 눈을 돌려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국가기관인 NHS가 대체의학을 처음으로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인디펜던트지는 분석했다.

의료보험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진료에만 지원돼야 한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아 제도 시행 초기에는 논란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Nice는 임상실험 결과 침술, 척추교정술 등 동양적인 치료법이 디스크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영국에서 디스크는 성인 3명 중 1명이 이에 걸려, 감기와 독감 다음으로 보험 환자가 많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손영옥 선임기자
yosohn@kmib.co.kr
손영옥 기자
yosohn@kmib.co.kr
손영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