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JYJ 김준수의 첫 솔로 앨범 ‘시아-타란탈레그라’(XIA-TARANTALLEGRA)가 가온차트 최다판매 솔로 앨범기록을 세웠다.
‘시아-타란탈레그라’는 지난주 까지 총 12만장을 판매, 가온차트 누적 집계에서 솔로앨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JYJ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가온차트가 생긴 이래 솔로 앨범 중 최고 판매량이다. 방송 활동은 없지만 다양한 장르가 들어간 내실 있는 정규 앨범이라 기존 팬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이 유입 돼 매장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 활동의 제약을 예상하고 정공법을 택했다. 12곡이 담긴 정규 앨범을 만들고 미국 최고의 안무가와 완벽한 정규 콘서트를 구성 하는데 목표를 뒀다. 또한 월드 클래스의 고 퀄리티 뮤직비디오 제작에 아낌 없는 투자를 했고 그 결과는 대성공이다”며 “아티스트(김준수)의 역량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준수는 ‘시아-타란탈레그라’의 안무 버전 뮤직비디오를 11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CJESJYJ)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