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안다미로(ANDAMIRO)가 유럽 시장에 전격 진출한다.
오는 9월 중 컴백을 앞둔 안다미로(ANDAMIRO)가 유럽 전역은 물론 미국, 남미 등 세계 유명 뮤지션들의 프로듀싱과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스페인 메이저 음반 레이블 인제니오미디어(INGENIOMedia)와 손잡고 본격적인 유럽 무대 공략에 나선다.
통상적으로 이미 케이팝(K-POP) 시장이 보편적 저변확대를 이룬 일본, 중국, 동남아 등지의 아시아권을 시발점으로 삼아, 인지도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신인 가수들에 비해, 유럽 시장에 정면승부를 내 건 안다미로(ANDAMIRO)의 행보는 매우 이례적이다.
안다미로 소속사 측은 “트위터와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안다미로(ANDAMIRO)를 접하고 콜라보레이션 러브콜을 보내온 인제니오미디어(INGENIOMedia) 측은 서구형의 체형과 동양적인 마스크를 겸비한 안다미로(ANDAMIRO)의 신비한 매력, 기존 케이팝과는 차별화된 음악성 등등 유럽에서의 성공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현지 업체와 유럽 프로모션과 관련된 최종 조율만 남겨둔 상태로 국내에 먼저 발매되는 컴백 앨범은 순차적으로 유럽, 미국, 기타 지역에서 차례로 발매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