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앞서 지난 15일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7층 명곡홀에서 ‘전 직원 대상 CS 워크숍’을 개최해 외부 전문 강사의 강의 및 직원들의 조별 발표·토론 등을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김안과병원 서비스 이미지 점검, 고객응대 행동 이미지 개선, 병원 접점 분석 및 개선방안도출 등 다양한 주제별 교육이 진행됐으며 급변하고 있는 국내 의료환경에서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안과병원은 워크숍을 통해 논의된 내용을 구체화해 오는 10월과 11월 ‘의료진 심화 워크숍’, ‘콜센터 직원 교육’, ‘원무직원 교육’ 등 부서별 세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부서의 직원들에게 직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교육을 실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손용호 원장은 “CS 교육을 통해 김안과병원의 모든 직원들이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개선점을 정확히 파악해 더욱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50년간 쌓아온 고객과 직원들 사이의 신뢰를 견고히 해 고객 만족도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