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KBS 청춘드라마 ‘학교 2013’의 개성만점 포스터가 공개됐다.
‘학교 2013’의 주역인 배우 이종석과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 등 승리고(高) 2학년 2반 학생들의 함께 한 메인포스터는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 각양각색의 캐릭터 성격까지 엿볼 수 있다.
교사 버전 포스터에서는 선생님으로 출연하는 장나라와 최다니엘을 비롯 교장 역의 박해미, 교감 역의 이한위 긜고 윤주상, 엄효섭, 오영실이 마치 70년대 학교 속으로 돌아간 듯 귀여운 학생으로 변신한 모습이다.
‘학교 2013’의 포스터는 교과부와 연계해 전국 중학교 3,186개, 고등학교 2,287개로 총 5,473개의 학교에 부착될 예정이다. 드라마 관계자는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개성만점 포스터 3종이 교과부와 연계해 전국의 중고등학교에 부착된다”라며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친숙한 포스터들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솔직한 학교 모습을 알려 세대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봐도 좋은 드라마를 만들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학교’ 시리즈의 10년만의 부활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드라마 ‘학교 2013’은 장나라와 최다니엘이 선생님으로 분하고, 이종석과 박세영, 김우빈 등 신예배우들이 학생으로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12월 3일 ‘울랄라 부부’ 후속으로 방송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