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커리한방병원 ‘강척한약’, 목허리디스크등 치료 특허 취득

모커리한방병원 ‘강척한약’, 목허리디스크등 치료 특허 취득

기사승인 2013-03-25 12:20:01

[쿠키 건강] 목허리디스크전문 모커리한방병원은 척추 및 관절에 대한 강척한약 치료효과에 대해 특허(제10-2010-0081478호)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허는 강척한약이 뼈 파괴를 억제하고 연골세포 증식을 촉진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는 내용이다.

모커리한방병원만의 처방으로 탄생한 강척한약은 이미 수많은 목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환자들의 치료를 통해 그 효과를 입증 받아 왔다. 특히 중증 척추질환인 파열된 목허리디스크, 중증 척추관협착증에 치료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나타낸다.

강척한약은 디스크, 신경, 인대 등 디스크 주위의 통증을 해소해주는 효과는 물론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히는 동시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 치료에 도움을 준다. 강척한약에 쓰이는 주요 한약재는 마가목과 현지초, 오가피, 우슬, 구척 등으로 이들 한약재는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돼온 천연 재료들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마가목과 현지초는 전통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등과 같은 골 관련 질환 치료에 사용돼 왔다.

또한 앞서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안전성 기준을 통과해 인체에 무해하다는 인증을 받았으며 모커리한방병원과 경희대 약학대학의 공동 연구를 통해 척추관절 통증 및 부종 억제 효과를 입증, 한국산학기술학회지 등 국제학술지와 학술대회에 발표한 바 있다.

김기옥 모커리한방병원 병원장은 “이번 특허를 통해 모커리한방병원이 수술 없이 치료하는 고난도 중증 척추질환에 있어 우수한 기술력과 치료효과를 인정받게 됐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국제학회 및 학술지에 발표하는 것은 물론 한의학의 세계화 및 해외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