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시공은 기본, 시공 단가까지 낮춰
[쿠키 생활]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축 자재에도 친환경 붐이 한창이다.
친환경 건축자재 업체인 에이지엠 코리아가 최근 친환경 아스팔트 노출시트 ‘에코 롤슁글’을 선보이며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에코 롤슁글은 기존 열점화식으로 접착했던 지붕 방수시트와는 달리 화기 사용 없이 시공이 가능하도록 해 보다 안전하도록 한 친환경적인 방수 지붕 시공법이다. 방수 시트에 차열 기능까지 더해져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 도심의 열섬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때문에 최근 고온현상으로 인해 대두되고 있는 에너지 문제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으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 기존 열점화식이 아닌 자착식 타입으로 만들어져 현장 적용 시 시공성이 높고 시공단가 또한 획기적으로 낮춤으로써 경제적 비용 또한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코 롤슁글을 제조하는 에이지엠 코리아는 Applied Green Materials의 약자로 친환경 소재개발과 기존 제품들을 조금 더 친환경적으로 개량한다는 의미를 담은 건축자재 기업이다. 기존의 건축자재들 역시 개량해 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전문 생산하고 있다.
에이지엠코리아는 이를 통해 2012년 당당히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개발 지원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에코 롤슁글 역시 이러한 정부지원자금으로 개발된 지붕 건설 부자재다.
김병영 에이지엠코리아 대표(33)는 “정부지원금 대부분이 IT, 소프트웨어, 콘텐츠 분야에 집중되는 현 상황에서 석유 화학 건축 자재 부분에 지원됐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의미가 매우 높다”면서 “석유 화학 제품이 친환경 소재라는 의미자체가 모순이겠지만 산업폐기물이나 기존 제품들을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보다 유익하고 재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품질을 개선해 최종 소비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기업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한편 에이지엠 코리아는 에코 롤슁글 외에도 앞서 아스팔트 프라이머인 에코프라임과 슁글본드인 에코씰 등의 친환경적 제품을 생산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