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개최

제7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개최

기사승인 2013-08-20 10:27:01

[쿠키 생활] 제7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장수군 의암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장수군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한우로 전하는 사랑! 사과로 건네는 향기!’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개막식에만 지역주민을 비롯해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전국 최초로 열리는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이다. 10명이 한 팀을 이뤄 총 20팀이 참가하는 한우곤포 나르기 대회는 팀별 토너먼트 경기로 300∼350㎏ 곤포(한우먹이)를 25븖의 반환점을 돌아 먼저 운반하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7일에는 음력 7월 보름 불가(佛家)의 승려들이 부처를 공양하는 날 풍요를 기원하는 장수지역의 영농문화인 깃절놀이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한우마당에 1500여 명이 동시에 한우를 시식할 수 있는 80븖의 부스가 세워져 무항생제 청정 장수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즉석에서 맛볼 수 있다.

또한 축제장 인근 사과농장을 통하여 전국에서 처음 출하되는 크고 싱싱한 장수사과를 직접 수확해 시식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 외에도 한우목장체험, 로데오체험, 물고기잡기체험, 수상자전거체험, 사과떡메치기 체험, 황금사과를 찾아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장재영 장수 군수는 “충분한 주차공간으로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의암호를 배경으로 한 짜임새 있는 축제 프로그램이 축제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라북도의 대표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지난해에는 30만 여 명이 방문해 400여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뒀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