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민과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개최

의정부시, 시민과 함께하는 북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3-09-04 10:54:01

[쿠키 생활] 의정부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7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2013년 의정부 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부 개막식은 길놀이 사물공연과 예인챔버오케스트라 현악사중주를 시작으로 축하영상 메시지 상영, 작은도서관 유공자 시상, 내서재 사진전·연극 시놉시스 시장, 지역서점 업무협약 체결, 브라스 밴드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2부는 소극장에서 책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는 ‘안병용 의정부시장과 함께 하는 독서토론회’로 채워진다.

또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두근 두근 내 인생’의 저자 김애란 작가가 자신의 삶과 책을 소개하는 ‘올해의 책 북콘서트’가 펼쳐진다. 이어 ‘두근 두근 내 인생’을 각색한 시놉시스 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광동고교 연극동아리의 ‘올해의 책 청소년 연극 공연’이 열린다.

특히 소극장 로비에서 세계 각국의 그림책을 오리지널북과 빅북, 애니메이션 등 3가지 형태로 전시하는 ‘움직여라, 커져라 그림책’이 마련된다. 야외무대에서는 사전 공모한 ‘아름다운 우리집 서재’ 사진전이 열리고, 중고책으로 만든 책 탑 조형물이 설치된다.

이와 함께 시민들의 기부로 채워지는 ‘아름다운 책장’을 비롯해 ‘우리동네 도서관찾기’, ‘그림책 저자와 함께하는 퍼즐맞추기’, ‘책속 한줄 문장 추천’, ‘한도시 한책읽기 운동’ 등의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안병용 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시민이 함께하는 의정부 북 페스티벌은 독서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매년 열리는 의정부 북 페스티벌과 더불어 ‘책 읽는 도시, 의정부’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지식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도서관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