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빤 카우보이 스타일~”

“오빤 카우보이 스타일~”

기사승인 2013-10-07 09:27:01

콜맨, ‘카우보이 스타일’ 캠핑용품 시리즈 론칭

[쿠키 생활] 국내 캠핑 업계에 미국 서부 영화에나 등장할 법한 카우보이 스타일이 등장했다.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 콜맨은 2013 F/W 시즌 신제품으로 카우보이 풍 컬러와 디자인을 콘셉트로 내세운 ‘반다나 디자인’ 시리즈를 선보인다.

반다나 디자인 시리즈는 모래 색을 연상케 하는 베이지 컬러에 말발굽, 웨스턴 부츠, 별 등 카우보이 이미지를 표현한 다양한 패턴 개념이 적용된 제품 라인업이다. 특별한 테마 없이 단색 계열의 단조로운 디자인 중심이던 기존 캠핑용품들과 달리 차별화된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코지 체어’(의자), ‘플리스 블랑켓’(담요), ‘플리스 슬리핑 백 C5’(침낭), ‘플리스 레저시트’, ‘플리스 이너’(얇은 침낭) 등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반다나는 기하학적 무늬를 가진 수건을 뜻하는 말로, 미국 서부 개척시대에 말을 몰기 위한 옷차림 중 하나였다. 카우보이들은 주로 반다나 스카프를 목에 매고 술 달린 가죽조끼, 두터운 청바지, 끈과 챙이 달린 모자, 낮은 굽의 부츠를 착용했다.

이 카우보이 복장은 최근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된 웨스턴 룩으로 이어져 패션 유행을 이끌고 있으며, 특히 반다나는 다채로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연예인을 비롯한 세련된 패션 리더들의 트렌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콜맨의 반다나 디자인 시리즈는 이러한 패셔너블한 감성을 반영, 스타일리시한 캠핑을 즐기거나 특색 있는 캠핑용품을 선호하는 얼리 어댑터 캠퍼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 캠핑’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콜맨코리아 관계자는 “미국 서부개척 정신을 상징하는 카우보이를 콘셉트로 한 반다나 디자인 시리즈는 미국 브랜드로서의 색깔이 가장 잘 묻어나는 제품으로 콜맨의 ‘웨더마스터’ 시리즈에 이은 또 하나의 독창적인 라인업”이라며 “콜맨은 앞으로도 캠퍼들의 다양한 감성을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콜맨은 반다나 신제품 출시에 이어 카우보이를 콘셉트로 한 ‘2013 콜맨 가을 캠핑대회’도 마련했다. 오는 12일부터 1박 2일간 경남 밀양 미르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핑대회는 카우보이 댄스 배우기, 로데오 즐기기, 글로벌 통기타 공연 등 카우보이 스타일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