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의 세계화를 위한 연구동향 컨퍼런스 성료

화장품의 세계화를 위한 연구동향 컨퍼런스 성료

기사승인 2013-11-11 09:42:00
"
[쿠키 생활] 대한화장품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한화장품학회,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공동으로 지난달 24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화장품의 세계화를 위한 연구동향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협회측에 따르면 화장품 연구개발 및 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교환해 세계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화장품 산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된 동 컨퍼런스는 부산에서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참석한 업계 관계자 약 100명의 뜨거운 호응 가운데 성료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을 비롯한 업계 및 관련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첫 번째 연사인 한양대학교 화학과 김진웅 교수는, 제품에 적용되어 고객 인지 품질을 높여주는 특화 제형 기술과 이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하여, 더 우수한 성능을 갖는 차별화된 화장품의 개발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KIP국제특허법률사무소 조정한 변리사는, 지식재산권의 경제적 효과 및 글로벌 화장품기업의 특허동향조사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어 엘리드 이범천 연구소장은 글로벌 화장품이 표방하는 피부 개선 효과에 대한 작용 원리 및 효능 검증 기술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분석해 우수한 화장품을 개발을 통해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서는 김효정 센터장이 한국인 3계절(봄, 여름, 겨울)의 화장품 이용행태 설문조사와 피부연구 결과 및 피부특성은행 구축 사업으로 기 구축된 중국 및 아세안 등 국가의 피부특성 연구 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이정표 연구관이 화장품법 개정에 따라 도입된 위해평가제도 및 위해평가 개요에 대해 설명한 뒤, 위험과 위해의 차이, 위해평가 단계 등 보다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협회측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는 정부와 화장품관련 단체 등 4개 기관이 공동주최한 만큼,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져 국내 화장품 연구개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