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나이’ 인기 타고 밀리터리 룩이 뜬다!

‘진짜 사나이’ 인기 타고 밀리터리 룩이 뜬다!

기사승인 2013-11-13 11:14:01

아웃도어 브랜드, 밀리터리 콘셉트 제품 출시 봇물

[쿠키 생활] 아웃도어 시장에 밀리터리 바람이 불고 있다. 카키와 그린, 브라운 컬러를 중심으로 ‘위장’을 의미하는 캐모플라쥬 프린트나 패턴이 더해진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강인하고 다소 거친 듯한 느낌에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야외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 속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개성있는 아웃도어 룩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컬럼비아도 올 겨울 밀리터리 콘셉트를 반영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글로벌에서 전개 중인 ‘헌팅(Hunting)’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보다 세련된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컬럼비아의 ‘엠티 서트로 리저브 다운’은 세련된 색감의 캐모플라쥬 프린트가 돋보이는 제품 남성용 헤비 구스 다운이다. 안감에는 자사 대표의 비주얼 보온 테크놀로지 ‘옴니히트’를 적용했다. ‘옴니히트’는 은색점 패턴이 특징으로, 이 은색점이 신체의 열기를 반사해 따뜻함을 유지해준다. 한겨울 찬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방풍 기능의 ‘옴니윈드블럭’, 오염물이 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옴니쉴드’ 등의 기능이 모두 적용된 제품이다.

컬럼비아 ‘아이비 힐 하이크 베스트’도 헌팅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은 캐모플라쥬 프린트가 특징인 제품으로 밀리터리 룩을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안감에 ‘옴니히트’가 적용돼 우수한 보온성을 자랑하며 고품질의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더욱 높였다. 레이어드 해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방한 아이템이다. 여기에 어울리는 ‘클리프행어 쇼트’는 안감에 ‘옴니히트’를 적용한 남성용 패딩 반바지로 밀리터리룩을 연상시키는 투톤으로 컬러를 매치했다.

블랙야크에서 전개하고 있는 마모트는 최근 밀리터리 패턴을 기본으로 한 ‘카모플라쥬 라인’을 출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출시된 제품은 ‘엠시그니처 다운재킷 카모’, ‘엠시그니처 팬츠 카모, ‘카모밀리터리 LS 티셔츠’ 등으로 구성됐다. 카모플라쥬 프린트를 통해 밀리터리 느낌을 살리면서도 기존 패턴의 색상을 벗어난 컬러를 사용해 캐주얼 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머렐이 출시한 ‘카모플라쥬 플리스 재킷’은 카키, 그레이 등의 색상이 조화된 카모플라쥬 패턴을 팔과 어깨, 후드 부분에 적용해 얼룩무늬가 울긋불긋한 가을 단풍과 잘 어우러진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nan@kukimedia.co.kr
김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