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만성질환 교육 위한 ‘어린이 동화책’ 발간

한국다케다제약, 만성질환 교육 위한 ‘어린이 동화책’ 발간

기사승인 2013-11-19 12:03:00

[쿠키 건강] 한국다케다제약은 어린이들에게 만성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심어주고, 바른 생활 습관을 교육하기 위한 어린이 건강 동화책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어린이 건강 동화책은 한국다케다제약이 어린이 건강 상식 증진을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만성 질환의 개념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 창작 콘텐츠이다. 만성 질환은 잘못된 생활 습관이 주요한 원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흔한 만큼 어린 나이부터 질환의 위험을 정확히 이해하고 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한 취지로 제작됐다.

김성래 대한당뇨병학회 홍보이사는 “어렸을 때 배운 올바른 생활 습관은 평생 건강을 위한 최고의 길잡이다. 당뇨병을 비롯한 만성 성인 질환은 어린이부터 눈높이 교육을 통해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어린이 건강 동화 시리즈의 첫 번째 편인 ‘주니야, 아빠를 부탁해’는 대표적인 만성 질환으로 우리 나라 인구 10명 중 3명(당뇨병환자 비율 10%, 공복혈당장애환자 비율 20%)이 관련이 있는 당뇨병에 대해 다루고 있다.

더불어 한국다케다제약은 오늘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벤트홀에서 6~7세 미취학 어린이 70여 명을 초대해 건강 동화 발간 기념 행사인 ‘어린이 건강 동화 피크닉’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동화책 내용을 토대로 건강 상식을 익히고,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출판 기념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춘엽 한국다케다제약 대표는 “어렸을 때부터 건강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바른 습관을 키울 수 있다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다케다제약은 앞으로도 어린이부터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건강 동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필수 건강 지식과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