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이종욱 대표 “2014년 글로벌 제약기업 도약 목표”

대웅제약 이종욱 대표 “2014년 글로벌 제약기업 도약 목표”

기사승인 2014-01-02 13:45:00

[쿠키 건강] “올 한해는 지난해의 고무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외 제약 시장에서 귀감이 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힘차게 도약할 것입니다.”

이종욱 대웅제약 대표는 2일 삼성동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시무식을 갖고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이 대표는 “지난 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글로벌 제약기업으로서 발판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2014년 경영방침은 글로벌 제약기업 도약, 고객가치 향상, 일할 맛 나는 회사 이 세가지를 중심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올 한해 국내 제약시장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R&D 및 신약개발 추진과 글로벌 시장에서 전략적 거점 확대를 통한 수출 활성화 등을 주요 추진 목표로 선정했다. 또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학습환경과 인사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대웅제약은 올 한해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개방형 연구개발(Connect & Development)과 리버스 이노베이션(Reverse Innovation) 전략을 기반으로 우루사와 나보타 등 대표 제품의 해외 수출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미국, 중국, 인도 등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서 각광받는 개량신약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생산 시스템을 세계적 수준인 cGMP 단계로 맞춰 제조 경쟁력을 확보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대웅제약은 일괄 약가 인하 등 악화된 국내 업계 환경을 오히려 기회로 삼아, 과감한 R&D 및 글로벌 투자를 통해 미래의 성장동력 발굴에 매진해 중국 바이펑사를 인수하고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나보타(NABOTA)’의 세계 시장 진출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