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수원에 사는 김유미(19·가명)양은 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친구들과 성형을 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막상 병원에 들어서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밀려와 다시 상담한 끝에 쁘띠성형으로 시술 방식을 바꿨다.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거나 면접, 결혼 등을 준비하기 위해 변화가 필요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바로 성형이다. 이제 성형은 누구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러나 얼굴이나 몸에 칼을 대야 한다는 수술 부담감 때문에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쁘띠성형이다. 쁘띠성형은 수술 없이 필러나 보톡스 시술을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외모적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다.
동안성형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필러는 10분 남짓한 시간에 주사를 통해 안정성이 입증된 필러 제품이나 자가지방을 주입하는 방식으로 시술이 이뤄진다. 눈밑애교, 코, 팔자주름, 입술, 무턱,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 가능하며 티가 거의 없고 큰 후유증 없이 성형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이미 대중화 된 보톡스는 보툴리늄이란 독소를 근육에 주사해 일정기간 마비시키는 작용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는 시술로 미간이나 이마 등 얼굴 주름 개선, 턱이나 종아리 근육 축소에 주로 쓰인다. 보톡스 역시 시술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이 부담스럽고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쁘띠성형을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쉽게 여겨서는 위험하다. 성형전문의들은 제품을 주사하는 만큼 안정성이 검증된 정품인지를 꼭 사전에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정확한 부위에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김석한 오페라성형외과 대표원장은 “바쁜 직장인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큰 학생들은 비교적 저렴하고 부담감 없이 빠르게 성형효과를 얻을 수 있는 쁘띠성형이 적합하다”며 “얼굴이나 몸매, 주름 개선 등 환자가 원하는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환자들이 과장된 홍보에 넘어가거나 단순 비용만을 따져 무작정 시술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문의 상담과 시술 전 안정성이 검증된 정품 제품을 정량 사용하는지 꼭 확인 후 쁘띠성형을 진행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