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한결 가벼워진 옷차림이 어느 새 봄이 코앞에 왔음을 알린다. 봄을 맞아 화사한 색조 화장품도 갖춰보고, 잦아지는 외출에 대비해 벌써부터 각종 안티에이징 라인업을 늘려가며 화장대 재정비에 나선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얼굴은 아직까지도 겨우 내 쌓여있던 노폐물로 뒤덮여 있다면 이러한 화장품도 무용지물이 되는 법.
본격적인 봄 맞이 스킨케어에 돌입하기 전,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은 다름아닌 피부에 쌓여있는 각질이다. 특히 요즘같이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환절기에는 피부 저항력이 낮아져 각질 생성 주기가 길어지며, 이로 인해 모공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분출되지 못한 피지는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트라이벡틴의 한영주 MD는 “봄 환절기에 들어서면서 각질제거 관련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피부 표면의 노폐물을 제거해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기초화장품의 흡수를 돕는 각질제거는 모든 피부 관리의 가장 기초적인 단계이며, 이를 소홀히 할 경우 피부 톤을 칙칙하게 만들어 자칫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홈케어 제품으로 스파 못지 않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최근에는 각질제거가 피부과 시술 없이 집에서도 간단한 홈케어로 해결될 수 있다는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전문적인 각질제거 기능을 갖춘 디바이스는 물론, 최첨단 기술과 고급 성분을 접목시켜 시술이나 스파 못지않은 확실한 효과의 관련 제품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탁월한 보습과 스크럽을 동시에 제공한다 해 ‘보습크럽’이란 애칭을 갖고 있는 ‘스트라이벡틴 SD 리텍스춰라이징 스크럽’은 미세입자로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오래된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 피부 표면의 텍스처를 균일하게 개선시켜준다.
방금 스파를 다녀온 듯 즉각적으로 매끈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허기술인 ‘NIA-114’이 니아솜 기술과 결합해 세포 생성과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수용성 비타민 및 나이아신이 피부 깊은 곳까지 효과적으로 흡수를 돕는다.
집에서도 전문적인 필링을 가능케 하는 아이오페 리뉴잉 인텐시브 필링키트는 한달 단위로 탈락과 재생을 반복하는 피부 재생 주기에 포커스를 맞춘 필링 제품. 내장된 브러시를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에센스와 여기에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주는 농축 에센스로 구성됐다. 수면 부족, 피부 노화 등으로 탈락되지 않고 표피에 남아 있는 잔재를 깨끗이 씻겨준다.
닥터자르트의 ‘포어메딕 더마 앳 홈 필링 키트’는 온열감이 느껴지는 멜팅 스크럽인 1단계와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타입 스크럽인 2단계로 구성된 홈 필링 키트다. 1제 사용 후, 2제를 도포하여 산성과 염기성의 중화반응으로 문지르지 않아도 미세하고 풍성한 거품이 생성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건 질색인 귀차니스트, 각질제거만큼은 놓칠 수 없다면?
문지르고 씻어내는 것이 귀찮다고 해서 각질제거를 소홀히 할 수는 없는 법. 최근에는 닦아낼 필요 없이 바르기만 하면 되는 젤 타입이나, 문지르는 패드형 등 간편하면서도 확실한 효과를 주는 신개념의 제품들이 늘고 있다.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바르는 것만으로도 필링 효과를 전달하는 각질제거제이다.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며 다음단계에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의 흡수와 효과를 극대화 해주는 부스터 역할까지 하는 것이 특징.
주요 성분인 PHA가 자극 없는 필링을 도우며, 천연보습인자 NMF콤플랙스 성분은 피부의 수분감을 장시간 유지 시켜준다. 이 밖에 진정 효과로도 잘 알려진 알라토인, 동충하초 추출물, 운지 버섯 추출물도 함유,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는데 도움을 준다.
NIP+FAB(닙앤팹)의 ‘글리콜릭 픽스 패드 by SKINRx’은 일명 ‘각질패드’로 각질제거 및 피부결 정돈, 부스팅 기능을 함께하는 올 인원 제품이다. 각질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잘 알려진 글리콜릭 산이 도톰한 패드에 함유돼 있어 얼굴을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만으로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 톤과 결을 매끈하게 다듬어준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모공 속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봄철 피부의 세포 회전율을 자극해 피부를 더 부드럽고 환하게 가꿔준다.
과일효소, 꽃내음 가득한 봄을 닮은 제품도 눈길
꽃과 허브 등의 보태니컬 성분의 각질제거제는 비교적 가벼운 필링효과를 주며, 은은한 향까지 더해 피부에 봄기운 가득한 휴식을 선사한다. 필링이 부담스러운 민감한 피부라면, 엔자임을 통해 화학적으로 각질을 탈락시켜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최소한으로 하는 과일효소 성분의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케이트 서머빌의 ‘엑스폴리케이트 인텐시브 트리트먼트’는 파파야, 펌킨,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엔자임과 미세한 스크럽이 피부에 자극 없이 단 2분만에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천연 보습인자가 함유되어있는 락틱애씨드 성분이 각질을 제거하는 동시에 보습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 그윽한 향의 로즈우드와 시나몬 추출물은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미세 주름 감소에 도움을 준다.
‘멜비타 플로럴 부케 엑스폴리에이팅 클렌징 크림’은 머스크 로즈 씨앗 파우더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어 환한 피부톤과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 주는 크림타입 스크럽이다. 유기농 장미와 오렌지 블라썸 추출물이 피부 진정 및 보습 효과에 탁월해 각질제거 후에도 피부가 편안해 지는 느낌까지 선사한다. 또한 나르시수스 추출물이 피부를 정화시켜 더욱 밝은 피부로 가꿔준다. 에코서트 인증 제품이라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상큼한 핑크색 컬러가 돋보이는 ‘뉴트로지나 핑크 그레이프프루트 포밍 스크럽’은 미세한 핑크 비즈 스크럽이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고, 불필요한 먼지와 노폐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제품. 주성분인 홍자몽의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A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있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홍자몽의 상큼하고 싱그러운 향기는 활기찬 봄기운을 더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