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토니모리는 지난 2월 출시한 ‘비씨데이션’이 출시 15일만에 10만개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토니모리의 ‘비씨데이션’은 BB크림과 CC크림의 장점과 파운데이션의 커버 메이크업 효과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베이스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특유의 탁월한 밀착력과 가벼운 사용감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공기베이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입소문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비씨데이션’은 출시된 지 보름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추천제품으로 회자될 정도로 눈에 띄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비씨데이션’이 출시와 동시에 기록적인 수치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한 철저한 시장조사가 뒷받침 되었기 때문이다.
BB크림과 CC크림 모두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지만, 단일 제품 사용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
이런 이유로 소비자들은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을 섞어 사용하게 되면서 새로운 개념의 베이스 제품에 대한 기대 또한 높아졌고, 토니모리는 BB크림, CC크림, 파운데이션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비씨데이션을 출시하게 됐다.
토니모리 마케팅팀 관계자는 “출시 전 철저한 시장조사 및 소비자 모니터링과 출시와 동시에 진행된 TVCF와 온라인 매체를 통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과 대규모 소비자 샘플링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이 빠른 시간 내에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추세라면 상반기에만 당초 예상 목표를 훨씬 웃도는 50만개 이상 판매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비씨데이션을 찾는 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일부 매장에서 일시 품절 현상이 발생하는 등 제품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니모리는 비씨데이션 출시와 동시에 TVCF와 온라인 매체 등에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출시 기념 이벤트로 출시 이후 한 달간 토니모리 전국 매장에서 비씨데이션을 구입한 고객에게 비씨데이션 20g 증정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