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카페 두다트’가 11일 프리미엄 커피메뉴 출시와 BI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본사에서 직접 제조한 무방부제, 무첨가제의 건강빵과 매장에서 자체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카페 두다트는 새롭게 출시하는 다양한 구르메(Gourmet, 미식가) 커피 시리즈로 기존의 프리미엄 카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번 더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첫 번째
구르메 커피 메뉴는 두다트가 지난해부터 시즌 별로 선보이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Specialty Coffee)’의 두 번째 버전이다. 시즌2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콩가(Ethiopia Yirgacheffe G1 Konga)’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의 고지대인 콩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엄선된 품질의 단일 품종 생두를 직접 수입, 연남동 본점에서 전문 로스터가 매일 새롭게 로스팅해 사용한다. 또한 에스프레소 머신 추출 방식이 아닌 에어로프레스 커피메이커에 커피의 향과 맛이 가장 뛰어난 시간을 세팅한 알람시계와 함께 제공돼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만날 수 없는 프리미엄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카페 두다트는 이번 스페셜티 커피 시즌2 출시를 기점으로 커피업계의 장인들과 함께 연구, 개발하는 ‘콜라보레이션 블렌드 원두’, 커피 마니아와 미식가들을 위해 선호하는 원두와 추출법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브루잉 커피’ 등 프리미엄 구르메 커피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출시될 스페셜티 커피 시즌2 출시와 함께 매장별로 ‘스페셜티 데이’를 지정, 스페셜티 커피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와 스크래치 행운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연남동 본점 및 일부 매장에서는 스페셜티 커피메뉴 구매고객에 한해 두다트의 특별한 제품들이 가득한 럭키백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카페 두다트는 프리미엄 구르메 커피 메뉴 출시와 함께 고객에게 더 쉽게 다가가기 위한 BI 리뉴얼 단행 계획도 밝혔다. 기존의 심볼 로고를 더 단순한 형태로 변경하고 모던함과 심플함을 강조한 타이틀 로고로 BI를 리뉴얼해 고객에게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계획이다.
명규현 ㈜브이비코리아 외식사업부 팀장은 “건강한 빵과 프리미엄 원두의 신선한 커피를 모토로 하는 카페 두다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기 위해 BI 리뉴얼 및 프리미엄 구르메 커피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새로 출시되는 스페셜티 커피와 순차적으로 선보일 구르메 커피 메뉴를 통해 기존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진정한 프리미엄 커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페 두다트는 올 3월 현재 40호점을 돌파했다. 특히 3월에만 8개 매장을 오픈하며 전국으로 가맹점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3월까지 계약하는 점포에 한해 인테리어 및 장비 등의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