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뽀글뽀글한 헤어스타일과 펑퍼짐한 몸매의 40~50대 아줌마는 이제 옛 이야기다. 최근 평범한 아줌마이기를 거부하고 세련되고 트렌디한 삶을 꿈꾸는 ‘루비(RUBY)족’이 급부상하고 있다.
삶을 다시 신선하게 만들고(Refresh), 평범함을 거부하며(Uncommon), 아름다움을 추구하고(Beautiful), 젊은 취향을 가진(Young) 여성이라는 뜻의 루비(RUBY)족은 남편도, 자식도 아닌 오직 나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라이프 스타일도 주로 ‘젊어지는 것’과 연결되어 있는데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심리적으로도 활력을 찾는 것이 특징. 20대 못지 않은 미모를 뽐내고 젊은 감성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꽃누나” 루비족이 되고 싶다면 주목해야 할 3가지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다.
복부 비만은 No, 날씬한 S라인 몸매
루비족의 대표 스타로 손꼽히는 김성령과 김희애는 20대 부럽지 않은 날씬한 몸매의 소유자다. 최근 김희애는 토크쇼에서 젊음의 비결을 꾸준한 운동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이들처럼 아름다운 몸매를 원한다면 하이폭시에 주목해보자. 오스트리아 온 하이폭시 운동은 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인 하복부 지방 감량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세계 최초로 고압력과 저압력을 교차시킨 기술을 운동에 접목해 규칙적인 운동이나 엄격한 식단관리도 효과를 보지 못했던 복부, 엉덩이, 허벅지와 같은 주요 부위의 지방을 연소하고 피부 탄력을 개선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폭시는 진공과 압력 운동이 번갈아 적용되는 밀폐된 챔버에 들어가 30분간 가벼운 운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가해지는 고압과 저압의 교차압력이 문제 부위의 세포 조직을 활성화해 지방산을 빠르게 이동 시키고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킨다.
이 같은 과학적 원리로 일반 운동 대비 3배 정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운동 효과도 6시간 동안 지속된다. 또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중저강도 운동으로 체력이 부족하고 관절이 약한 중년 여성도 쉽게 할 수 있다.
주름은 No, 탄력 있고 탱탱한 꿀 피부
하루하루 사라지는 피부 탄력에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이 싫어진다면 최근 론칭한 SK-II의 스킨 PT를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SK-II의 스킨 PT는 몸매를 관리하기 위해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듯, 피부관리에도 퍼스널 트레이닝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각기 다른 라이프 스타일과 피부 타입을 고려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피부 나이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맞춤형 피부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먼저 SK-II만의 체계적인 피부 측정 시스템인 ‘매직링’으로 현재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한 후 자신에게 맞는 피부 나이 목표를 설정해주고 진단결과에 따른 SK-II 스킨 PT의 90가지 피부 타입 솔루션에 맞춘 제품이 처방된다. 그리고 SK-II 뷰티컨설턴트가 고객의 ‘퍼스널 트레이너’가 되어 8주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목표 피부 나이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함께 관리해준다.
집에서 밥하는 엄마는 No, 나만의 인생을 즐기는 엄마 Yes!
하루 종일 집안일에 메여 사는 것이 지겹다면 아파트 커뮤니티나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새로운 배움을 찾아나서 보자. 과거 문화센터 강좌가 요리, 인테리어 등 집안일과 관련된 것에 집중되어 있던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인문학이나 글쓰기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확대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대백화점 본점은 올 봄학기 클래스를 위해 ‘영화로 보는 유럽문화’와 같은 깊이 있는 인문학 아카데미를 다채롭게 구성하였으며 신세계 백화점도 에곤쉴레, 렘브란트 등 서양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깊이 있게 다루는 예술 클래스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은 힐링을 주제로 48개의 릴레이 명사 특강을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신청 방법은 각 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