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메리케이가 아시아 전역에서 동시에 2014 드림 뷰티플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2014드림 뷰티플 콘테스트는 여성들이 자신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모델로서의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는 메리케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아름다운 발견을 향한 꿈을 가지고 있고, 모델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콘테스트 응모 기간은 4월 7일부터 7월 6일까지로 ‘콘테스트 웹사이트(www.marykaydbc.co.kr)'를 통해 메이크업 전후 사진과 응모사연 등을 작성하고, 메리케이 담당 독립뷰티컨설턴트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메리케이코리아는 이 기간 동안 응모자 중 매주 30명씩, 총 390명을 1차 예선 진출자로 선발해 메리케이 스페셜 메이크업 세트를 증정한다. 이후 2차 예선을 통해 20명을 선발하고, 8월 22일에 열리는 국내 본선 진출자격을 부여한다. 국내 본선에서는 사전 온라인 인기투표 및 무대 심사 결과를 합산하여 아시아 지역 결선 진출자 총 5명을 결정한다.
아시아 지역 결선은 10월 12일부터 17일까지 홍콩에서 진행되며, 아시아 9개국에서 선발된 각국의 우승자들이 전문가의 메이크업 & 헤어, 모델 트레이닝을 받고 피날레 무대를 통해서 단 한 명이 대상 수상자로 결정된다. 대상 수상자는 2015년 메리케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델로 데뷔하고 뉴욕에서 화보 촬영을 하게 된다.
2013년 콘테스트에서는 국내에서 모두 3072명이 지원했고, 이들 참가자들 가운데 최종 5명이 홍콩에서 개최된 아시아 지역 결선에 진출, TOP 8에 두 명이 선정됐다. 아시아 지역 결선 대상은 필리핀의 파티마 S가 수상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