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는 4월 1일자로 조직개편 및 2014년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화장품부문 이은태 상무 외 4명의 임원, 기술연구원 이동욱 수석연구원을 포함한 114명이 승진했으며 색조화장품연구소 현승수 실장 외 24명이 특별 승진했다.
특히 이번 인사는 새로운 인사제도인 KSR (Kolmar Self Recommend)을 도입한 후 시행되는 정기인사다. KSR은 승진을 원하는 직원은 본인이 직접 승진 심사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서를 제출한 사람을 대상으로 승진심사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사총무팀 최원준 팀장은 “업무성과 및 역량이 뛰어나고 회사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직원 중 차상위 직급으로 승진하고자 하는 직원에 대해 직급 체류 년한과 무관하게 승진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를 도입한 만큼 발탁승격이 많았다”며 “성과에 따른 승진 기회를 스스로 획득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임직원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혁신과 효율을 바탕으로 한 방향으로 소규모 조직개편도 단행됐다.
화장품부문 생산본부 공정개선팀이 공정혁신에서 생산시설 운영혁신까지 업무 범위를 확대, 혁신팀으로 변경하는 등 운영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의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조달구매팀 내 화장품 자재파트와 생산지원팀 내 외주 파트를 모아 자재조달팀을 신설했다.
정기 승진 인사 내역
◇임원승진 ▲화장품부문 생산본부 상무 이은태 ▲북경콜마 연구소 상무 채희원 ▲북경콜마 상무 김도연 ▲기술연구원 기초화장품연구소 이사 정태화 ▲콜마파마 이사 박노준
◇정기승진 ▲화장품부문 색조생산1팀 차장 최세용 ▲기술연구원 품질관리1팀 수석연구원(차장) 이동욱 외 112명
◇특별승진 ▲기술연구원 색조연구2팀 실장 현승수 ▲화장품부문 영업2팀 부장 박형근 ▲기획관리부문 기획팀 부장 이준열 외 22명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