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매력으로 고객 마음 잡는다~!”… 식음료업계 ‘믹스매치’ 마케팅 열풍

“서로 다른 매력으로 고객 마음 잡는다~!”… 식음료업계 ‘믹스매치’ 마케팅 열풍

기사승인 2014-04-16 18:07:01

“서로 다른 매력으로 고객 마음 잡는다~!”… 식품업계 ‘믹스매치’ 마케팅 열풍

‘스무디+요가’, ‘커피+자동차’… 요가·자동차·축구 등 타 업계와 이색조합으로 고객몰이 나서



[쿠키 생활] 식품업계에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한 ‘믹스매치’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요가·자동차·축구 등 다른 성격의 브랜드와 손잡으면서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지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제품의 판매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모션이 아니다. 브랜드 이미지 및 기업 비전이라는 다소 추상적인 개념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실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감성적 교류를 위한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

업계 관계자는 “지금의 소비자들은 ‘제품’이 아닌 ‘이미지’를 소비하는 성향으로 바뀌고 있다”며 “때문에 기업들 역시 제품의 장점이 아닌 자신들의 이미지를 보다 구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핫 플레이스 가로수길에 열린 팝업스토어~… '스무디킹 + 르꼬끄’의 건강한 만남=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은 브랜드 미션인 ‘a healthy & active lifestyle’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응원하기 위해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우먼스 트레이닝 & 슬림다운(slim down) 스무디’ 쇼케이스를 펼친다.

전유광 스무디킹 마케팅 팀장은 “보다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위한 첫 번째 요소는 ‘자신에게 맞는 활동을 찾고 이를 즐기는 것’이라는 취지 아래, 활동적인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함께 삶의 에너지를 높일 수 있는 색다른 형식의 쇼케이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11일 시작해 오는 20일까지 스무디킹 가로수길점과 르꼬끄 매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우선 이번 제휴의 메인 스테이지인 스무디킹 가로수길점에서는 다양한 요가 동작의 마네킹과 거울을 통해 르꼬끄 ‘우먼스 트레이닝’의 역동적인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며 주말에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플라잉 요가 퍼포먼스도 열린다. 요가 퍼포먼스에서는 르로끄 우먼스 아이템과 함께 플라잉 요가의 아름다운 동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쇼케이스 진행 기간 동안 현장 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참가자 전원에게 스무디킹 스무디를 무료로 사이즈업 해주고, 추후 선별을 통해 르꼬끄 우먼스 트레이닝 제품을 증정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마련해 쇼케이스가 주는 즐거움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서울 시내 주요 르꼬끄 매장에서는 스무디킹 가로수길점 팝업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우먼스 트레이닝 콘셉트의 디스플레이와 함께 스무디킹의 심볼인 스무디 컵을 오는 30일까지 전시한다. 또한 우먼스 트레이닝 제품에는 슬림다운(slim down) 스무디 대표 제품인 124㎉의 ‘슬림앤슬림 스트로베리’ 1+1 쿠폰을 태그(Tag)로 부착해 르꼬끄 제품 구매 고객에게 날씬한 스무디까지 시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한 잔 마시고 차량 시승도 해보고~… ‘카페 드롭탑+기아자동차’의 문화적인 만남= 카페 드롭탑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트렌디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기아자동차 시승용 차량 전시’를 진행했다.

서울과 주요 광역시에 위치한 드롭탑 매장에 2014형 ‘K3’와 ‘쏘울’을 전시해 방문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 1차로 서울 강남아이파크점과 부산 센텀큐점에는 K3, 서울 학동사거리점에는 쏘울을 배치했고 2차로 대전 관평점과 광주 수완장신로점에는 K3, 대구 수성점에는 쏘울을 배치해 드롭탑을 방문한 고객들이 자동차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매장의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타 업계 신제품을 직접 접해보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문화 공간’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했다.

◇‘이제 맨유 선수들이 직접 뛴다~… ‘오뚜기+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포틱한 만남= 식품 전문브랜드 오뚜기는 글로벌 확대 전략을 본격화하기 위해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공동 마케팅을 시작한다.

영국의 프로축구클럽으로 전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통해 오뚜기는 클럽 소속 선수의 광고 활용, 온라인 발행물, 맨유 공식 사이트, 팬클럽 사이트 내 브랜드 노출, 주요제품(카레, 수프, 3분류, 소스류 등) 패키지 등 온·오프라인을 기점으로 맨유 브랜드를 다양하게 활용하게 된다. 또한 공식 후원사로서 향후 월드컵 시즌 등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