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시즌, 신랑 신부가 함께 받는 빠른 시술은?

웨딩 시즌, 신랑 신부가 함께 받는 빠른 시술은?

기사승인 2014-04-18 09:42:02

[쿠키 건강] 결혼을 앞두고 간단한 시술을 받는 것은 더 이상 낯선 모습이 아니다. 결혼식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신부는 물론이고 신랑이나 양가 부모님들까지 보다 젊고 환한 모습으로 예식에 참석하기 위해 각종 미용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 때 받는 시술 종류도 갈수록 다양해지는 추세다. 과거에는 간단하게 마사지를 받는 정도에 그쳤다면 최근에는 필러나 보톡스 등 주사시술부터 눈·코성형, 몸매 교정술까지 다양한 시술을 받는 경향이 있다. 특히 평균 초혼 연령 증가로 30대 후반에서 40대 사이 결혼을 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결혼식 전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으려는 환자의 수가 갈수록 늘고 있다.

◇결혼식 임박해 변화가 크게 나타나는 시술 받는 것 주의해야= 결혼식 당일 최대한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시술 종류에 따라 시기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의 피부 상태나 시술 종류, 강도 등에 따라 회복기간이 길게 필요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효과를 보이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만약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시술을 받으면 정작 결혼식 당일에는 큰 변화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반대로 회복기간이 필요한 시술을 너무 급하게 받으면 붓기가 다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결혼식에 참석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지속기간이나 회복기간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절개가 필요한 수술은 얼굴이 자연스러워지기까지 좀 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면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절개를 하지 않는 시술을 받을 때도 주의할 점은 있다. 주사시술이나 레이저 리프팅 등은 특별한 회복기간이 필요 없는 반면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각각 본인의 얼굴 골격과 근육, 지방층 등을 잘 고려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혼식 앞두고 있다면 필러·보톡스·레이저 리프팅 등 적합= 환자의 상태나 시술 종류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최소 3주 정도 시간이 있다면 비교적 다양한 시술을 해 볼 수 있다. 시간이 없어도 적어도 1주전까지도 시도할 수 있는 시술들이 있다. 따라서 결혼을 앞두고 있다면 특정한 시술을 고집하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단점은 보완하면서도 남은 시간 동안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

깊은 주름이 없는 상태에서 단지 얼굴 윤곽을 좀 더 고르게 만들고 싶은 것이라면 간단한 주사시술로도 충분하다. 필러나 보톡스를 이용한 시술은 흉터나 붓기 없이 자연스럽게 인상을 개선해준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피부 처짐이나 꺼짐 증상이 심하다면 레이저 리프팅 등을 병행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보톡스와 레이저 리프팅을 병행하는 소프트 안면윤곽 시술은 턱 부위의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고 늘어진 턱 근육을 당겨 올려 보다 어리고 밝은 인상을 만든다. 또 얼굴의 꺼진 부분에는 지방이식으로 볼륨을 줄 수 있다. 얼굴이 부분적으로 꺼져 나이가 들어 보이고 인상이 어두워 보이면 결혼식 메이크업 만으로는 커버가 어렵다. 이 경우 필러를 이용해 꺼진 부분을 채우고 볼륨을 주면 보다 어린 인상으로 변신 가능하다.

반재상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은 “약간의 변화에도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다면 시술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미용 시술 중에는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도 있으므로 결혼식까지 남은 기간을 잘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