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대학원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다음달 9일까지 2014 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에는 경영대학원, 휴먼서비스대학원, 부동산대학원, 교육정보대학원, 디자인대학원 등 5개 대학원 10개 전공에서 134명의 학생을 뽑는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과정은 MBA, 그린텍MBA, 미디어MBA, 금융MBA 등 경영학 관련 과정뿐만 아니라 교육공학, 아동가족, 부동산, 서비스, 디자인 등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학과를 개설,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키우려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올해로 개교 3년을 맞은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총 830명의 석사과정 재학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3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315명의 석사과정 졸업생이 사회에 관련 분야 전문가로서 활동 중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대학원 개원 3년 만에 해외박사과정을 포함해 12명의 졸업생을 국내 명문 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시켰다는 것. 이는 한양사이버대 석사과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도 높이 평가받는 지표가 되고 있다.
사이버대학원은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많은 지원이 몰린다. 직장인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 일반 오프라인 대학원을 다니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게 마련이지만, 사이버대학원은 효율적 시간활용이 가능하고 학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한양사이버대 석사과정에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이미 석사 이상의 학력을 갖췄음에도 다시 대학원을 진학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김윤주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장은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에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이미 재학생으로서 석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원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gs.hycu.ac.kr)를 참고하면 된다(입학상담문의: 02-2290-0700).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