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종합교육기업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운영하는 초·중·고 종합학원 하이스트가 2016학년도 영재학교 입시 대비를 위한 ‘2016학년도 영재교 대비반’을 개강한다고 전했다.
2016학년도 영재교 대비 수업은 크게 두 가지 강의로 나뉜다. 먼저 오는 26일 개강하는 ‘영재교 대비반’ 강의는 개념정리부터 기출 및 예상문제 풀이까지 영재교 입시의 전반적인 대비가 가능한 수업이다. 수학반과 과학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수학반은 주 3회, 과학반은 주 2회 수업이 진행된다.
다음달 7일에 개강하는 ‘영재학교 기출형 주제탐구 열린 수학’ 강의는 경기영재학교 및 한국영재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탐구형 수업이다. 목표가 같은 학생들이 모여 선의의 경쟁 속에서 영재학교에서 중시하는 문제에 대한 도전 정신과 과제 집착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7월 물리 올림피아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일주일에 하루 영재학교 기출문제로 수학을 심화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영재학교 기출형 주제탐구 열린 수학’ 강의는 영재학교 대비 창의 열린 수학 수업과 총 6개월 과정으로 9월과 12월에 논문을 발표하는 논문 프로젝트 수업(R&E, Research & Education)으로 구성된다. 이는 2016학년도 영재학교 지원자 중 KMO 2차 진출에 준하는 수학 실력을 가진 학생이나 오는 31일 하이스트 본원에서 실시하는 영재학교 모의 캠프의 중 1, 2학년 상위 통과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목동 하이스트 이무강 원장은 “영재학교의 입학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영재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며 “학생들은 장기적인 계획을 가지고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채워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특히 영재학교 기출문제로 개인 풀이집을 만든다면 추후 영재성 입증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산출물이 생겨 입시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2016학년도 영재교 대비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02-2654-5003) 또는 하이스트 홈페이지(mokdong.highest21.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