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생활] 연일 계속되는 맑고 따뜻한 날씨에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있다. 강한 햇볕 아래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피지나 땀에 의해 공들인 화장이 망가지는 일은 다반사. 이럴 때는 신속하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메이크오버 제품으로 흐트러짐 없는 깔끔한 피부로 재탄생 시켜보자.
울긋불긋한 피부트러블은 전용제품으로 신속한 관리
고온에 오랜 시간 피부를 노출하면 피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피지 분비량 증가로 인해 평소 건강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이때 트러블 전용 스팟 제품을 이용하면 간편하고 신속한 트러블 케어가 가능하다.
애경의 크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제품인 ‘에이솔루션 스팟 레이저 R’은 즉각적인 트러블 개선 및 커버가 가능한 붉은 트러블 전용 스팟 제품이다. 민트색 내용물이 트러블의 붉은기를 잡아주며 Zn-PCA 성분이 빠른 진정을 돕고 알테로모나스 발효 추출물은 피부결 회복에 효과적이다.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심화시키는 화학적 성분인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은 ‘노 실리콘 포뮬러’를 적용시킨 것이 특징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땀과 피지로 얼룩진 얼굴은 팩트 하나로 간편하게 수정
땀과 피지로 화장이 지워지고 얼룩덜룩해져 얼굴 전체가 지저분해 보인다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은 베이스 메이크업 수정이다. 처음 메이크업 한듯 깔끔하고 보송보송한 피부정돈을 위해서는 수분 보충이 필수. 특히 야외활동 중 간편한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분을 다량 함유한 커버팩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수분을 함유한 커버팩트는 보습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덧발라도 뭉치거나 갈라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0%이상 함유된 촉촉한 파운데이션이다. 에센스 커버팩트에 함유된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터지면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고 그 위에 파우더가 밀착력 있게 발려 신속한 메이크업 수정을 도와준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피부 정돈 후 자외선 차단제 사용
자외선 차단제를 별도의 세안 없이 덧바를 경우 얼굴에 남아있는 땀, 먼지 등의 이물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선 클렌징 전용 제품을 사용해 피부 세정 후 덧바르는 것이 좋다.
네오팜의 ‘아토팜 선 클린 티슈’는 자외선 차단제 전용 클렌징 티슈로 세정성분 대신 글리세린이 함유돼 있으며 세정과 동시에 보습이 가능해 별도의 2차 세안이 필요 없다. 또한 색소, 파라벤, 에탄올 등 10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과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