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여름철 피부 위한 ‘여름철 화장대 재정비’

건강한 여름철 피부 위한 ‘여름철 화장대 재정비’

기사승인 2014-05-29 09:45:00

[쿠키 생활]
계절에 따라 옷도 바뀌듯이, 매일 쓰는 화장품도 바뀌어야 한다. 겨울에 사용하던 고영양의 유분이 많은 제품을 더운 날씨에 사용하게 되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기는 등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겨울에 쓰던 화장품을 쓰고 있다면 화장대를 재정비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여름에는 강렬한 자외선과 높은 기온 등으로 속건조가 심해지고 피부가 쉽게 지치고 칙칙해지기 때문에 겨울 못지 않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여름철에는 활발한 피지 분비로 인해 피부 번들거림이 심해지기 때문에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최대한 심플하게 하는 여성들이 많아진다. 하지만 단계를 최소화하더라도,건강한 피부를 위해 수분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는 빼놓지 않고 사용해야 하며, 메이크업은 한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 유경화 BM은 “피부는 기온과 습도 등에따라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서는 변화에 따른 케어가 필요하다. 여름에는 피부 표면이 번들거려 피부가 촉촉한 것처럼느껴질 수 있지만, 자외선으로부터 수분을 빼앗겨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흡수는 빠르되 오랜 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는 제품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홍삼화장품 동인비에서는 여름철 화장대를 위한 필수 화장품을 소개한다.

◇여름철 속건조를 해결해주는 산뜻한 ‘수분 제품’


피부에 유.수분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속건조가 생기면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고, 결국 다시 피부가 번들거리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되게 된다. 또한 건조한 피부는 평소보다 민감하고 탄력이 떨어지며, 각질도 두꺼워지게 된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을 사용하되, 보습력은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담 아쿠아 팩 에센스’는 홍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높여 피부에 수분을 가득 채워주는 촉촉한 수분 에센스다. 피부 전체에 풍부한 수분을 오랜시간 유지시켜줘 팩을 하고 있는 것처럼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바르는 순간 응집됐던 보습성분이 확 퍼지면서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돼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한다. 많은 양의 자외선에 노출되게 되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파괴돼 피부가 급격히 노화되고 민감해지기 때문. SPF지수가 높은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되며 별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는경우도 있지만, 그 효과만으로는 부족하므로 메이크업 전 SPF50+ 이상의 선블록 제품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헤라의 '선 메이트 쿨링 무스'는 바르는 즉시 촉촉한 물방울로 변하는 무스 제형의 선 케어 제품으로, SPF50+의 강력한 선블록 기능과 뛰어난 수분감이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또 메이크업 베이스와 페이스앤바디 겸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스마트 선케어 제품이다.

아벤느의 ‘트레 오뜨 프로텍씨옹 크렘 미네랄 SPF50+PA+++’은 물리적으로만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미네랄 필터만을 사용한 자외선 차단제로 과민감한 피부가 안심하고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햇빛에 안전한 비타민E 전구체와 프리토코페릴성분이 유해 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를 주며, 엷은 살색 컬러가 들어가 있어 자연스러운 보정효과도 가능하다.

◇번거로운 단계를 줄여주는 ‘심플 메이크업’


기온이 올라가면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으로 인해 메이크업이 들뜨고 화장이 지워지기 쉽다. 특히나 더운날 진한 메이크업을 하면 답답해보일 수 있기 떄문에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고, 가볍지만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피부 밀착력과 지속력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동인비의 ‘동인비영 쿠션 비비 SPF50, 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주름개선과 미백 3중 기능성으로 파운데이션 대용으로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성분 함유로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건강한윤기를 부여하고, 홍삼 유빛 파우더와 세라마이드가 들뜸 없이 미세 주름과 모공 사이를 촘촘하게 커버해주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결로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케이트 서머빌의 ‘일루미케이트 CC 크림 SPF 50+/PA+++’은 화이트닝과 자외선 차단의 2중 기능을 갖춘 CC크림으로 무겁지않은 텍스쳐와 이상적인 커버력으로 산뜻한 메이크업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멜라닌 생성의 활성을 방지하고 피부의 미백 작용을 돕는 감초 추출물 함유로 화이트닝 효과와 함께 피부결점을 보완하며, 피부에 광채와 윤기를 더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
전유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