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아이앤아이 패밀리 코칭’ 개최… “엄마 자신감 고취”

제1회 ‘아이앤아이 패밀리 코칭’ 개최… “엄마 자신감 고취”

기사승인 2014-07-09 15:36:55

임산부 100명 대상… ‘태교는 소통’ 강의

한솔교육 등 5개사 공동 육아정보 제공

깨끗한나라, 매일유업, 삼성생명, 한샘, 한솔교육이 함께 만든 공동 브랜드 ‘아이앤아이 패밀리(i&I Family)’가 지난 3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100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제1회 패밀리코칭’ 행사를 개최했다.

패밀리코칭은 다양한 분야의 육아 전문가가 직접 들려주는 가족과 아이를 위한 라이프 코칭 강좌로, 엄마의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수준 높은 육아 관련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행복한 부모아이 연구소의 김정미 소장이 ‘태교는 소통이다’라는 주제로 태교가 아이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의했다. 김정미 소장은 “태교 자극은 아이들의 감각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며, 감각은 추후 아이의 지능과 인지 능력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하며 “아이의 감각기관이 발달하는 시기에는 책 읽기나 음악 듣기 등의 다양한 태교 활동을 통해 아이의 감각이 더욱 생생하게 깨어날 수 있도록 엄마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강연 후에는 5인조 그룹 ‘제니스’가 태교에 좋은 아카펠라 음악을 선보였다.

‘제1회 아이앤아이 패밀리 코칭’은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태담동화, 우유2종, 아기기저귀, 물티슈, 무릎담요, 키즈옷걸이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백을 증정하고, 별도의 추첨을 통해 아기기저귀 1년치, 궁중비책세트, 휴대용유모차, 전집, 모모로톡톡 가구와 도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했다.

휴식 시간에는 아이앤아이 패밀리 5개사의 홍보 부스에서 다양한 육아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한솔교육이 신규 출시하는 영아를 위한 다중지능 프로그램 ‘핀덴 베베’에 대한 엄마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이번 패밀리코칭을 함께한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전문가의 노하우와 정보를 듣고 예비 엄마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아이앤아이 패밀리 담당자는 “이번 행사가 출산과 육아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산모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육아 전문기업 5개사가 협력해 신뢰도 높은 육아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앤아이 패밀리는 지난 4월 개편한 홈페이지(www.inifamily.co.kr)를 통해 각 제휴사가 보유한 임신, 출산, 육아, 교육, 금융, 생활 관련 정보와 아이 및 가족을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기 오프라인 행사와 공익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