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트러블에 효과적인 메디션 세보레아 샴푸가 가려움, 두피 피지 및 비듬 그리고 피부 안정성을 검증 받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노진은 지난 4월 화장품 효능 및 안전성 평가 전문기관인 엘리드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심사에 관한 규정 및 국제 접촉피부염연구회에서 제시하는 평가기준에 따라 수행된 테스트에서 자사가 개발한 두피 개선 샴푸 제품인 메디션 세보레아가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두피 피지 및 비듬 완화 인체 적용 시험에 4주 동안 참가한 실험 대상자들의 설문조사 결과 두피 가려움 완화에 90%, 비듬의 양 감소에 100%, 두피 유수분 감소에 95.5%가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
엘리드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세보레아 샴푸 사용으로 “통계적으로 유의한 수준으로 두피 피지 감소와 비듬 수치 감소율을 보여 두피 트러블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세보레아 샴푸는 지루성 두피 및 비듬, 가려움증 등과 같은 두피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뛰어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샴푸제품이다. 세보레아는 피부첩포에 의한 안전성 평가 인체적용 시험에서도 “미자극 제품군에 속한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이는 세보레아가 안전하게 매일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노진 관계자는 “이번 효능 및 안전성 평가에서 세보레아 샴푸가 좋은 시험성적을 거둠으로써 두피 트러블 개선 제품 중에서 비듬, 가려움, 머릿기름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한 국내에서 유일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션은 이달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자사 쇼핑몰과 오픈마켓에서 본 품 구매 시 여름 휴가 시 휴대가 간편한 샘플 파우치와 120ml 샴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유미 기자 yumi@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