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10개 기관·업체와 MOU 체결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10개 기관·업체와 MOU 체결

기사승인 2014-11-03 13:33:55

각 분야 전문성 연계한 안정적 창업 지원 가능… 재학생·졸업생 창업 경쟁력 본격 강화

국내 최초의 원격 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R&D 센터가 국내 유수의 외식·프랜차이즈 관련 기관 및 업체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창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협약을 맺은 곳은 ▲앤드에프앤비 ▲새로미에프앤비 ▲팬쿡 ▲도나우 ▲J2R ▲한국세일즈협회 ▲그래픽디자인스튜디오 오후 ▲돈되는 사진만들기 알퐁소장 ▲세무법인 이노텍스 ▲동보식품 등 10곳이다. 이에 따라 외식·프랜차이즈 전문 기업부터 경영에 필요한 세무관련 업무를 지원해 줄 세무법인, 마케팅 등에 활용되는 디자인, 사진 관련 업체까지 전방위적인 상호협력과 지원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체결식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장 윤남수 교수, 유통물류학과장 한규철 교수 등 6명의 교수진과 한국세일즈협회 김훈 본부장, 세무법인 이노텍스의 윤동인 세무사 등 체결기관 대표 및 실무진 15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규모 업체 대상 식재료 OEM 지원, 세금 납부에 대한 일정관리, 점포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이나 사진작업 컨설팅 및 지원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전략적으로 연계해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창업을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R&D 센터장)는 “향후 5년간 5개 브랜드 이상, 5000개 가맹점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번 MOU 체결은 창업 희망자는 물론 기존 사업자들이 지속적으로 교류·협력하며 창업 시장에서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 창업과 경영, 프랜차이즈 분야를 융복합적으로 전공할 수 있는 학과로, 2005년 4년제 정규대학으로는 국내 최초로 설립됐다. 지난 3월 동문과 재학생을 포함한 예비 창업자들이 안전한 창업과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R&D 센터를 개설, 창업 인큐베이팅과 코칭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epi0212@kmib.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