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통, 서울디자인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크리에이티브통, 서울디자인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기사승인 2014-12-31 11:20:55

㈜크리에이티브통(대표이사 강우석)이 지난 30일 서울디자인고등학교(교장 양계순)와 인재육성 및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인사동 크리에이티브통 본사에서 가진 이번 협약에 따라 크리에이티브통은 자사 정규직 모집 시 디자인고 학생을 우대해 채용하며, 현장견학 및 실습 등을 통해 디자인고 학생들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서울디자인고는 크리에이티브통의 인력 수급 요청에 협력하며, 크리에이티브통에서 제안하는 기능 교육을 학생들에게 지도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은 2년간 유효하며,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 및 고졸 취업준비생의 취업률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크리에이티브통은 고졸 출신 취업 알선 방송프로그램인 KBS ‘스카우트’에서 고졸 신입 직원을 채용한 바 있다. 해당 직원은 크리에이티브팀에 배치돼 4개월째 콘텐츠 기획업무를 맡고 있다.

강우석 크리에이티브통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체결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은 우수한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통의 창의적인 현장에서 도움을 나눌 수 있게 됐고, 우리 또한 청년실업 해소와 고졸 출신의 사회적 지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크리에이티브통은 앞으로도 학력 등 스펙을 우선하는 채용조건을 과감히 없애고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해 실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