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경준)이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 및 주중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2월 25일까지 201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영학전공과 아동학전공(1), (2)가 주말특별과정으로 마련돼 있으며 아동학전공(2)는 주중과정도 진행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이나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아 전형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경영학전공과 아동학전공(1)은 토요일 주 1회 수업이 이뤄지며 아동학전공(2)는 주중 4회 수업이 진행된다. 특히 아동학전공(1), (2)는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시 현장실습이 160시간 이상 가능해야 하며 아동학전공(2)의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시 현장실습 120시간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일반 대학과정과 커리큘럼이 동일하며, 총 이수학점을 모두 충족하면 동국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대학원 진학과 학사 편입도 가능하다.
신입생에게는 졸업증명서 및 학생증 발급, 총동문회 가입, 도서관·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김성우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과장은 “정부에서 복지와 여성고용창출에 대한 정책을 내놓고 있어 아동학 학사학위에 대한 수요가 높다”며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아동학전공은 졸업 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은 물론 어린이집 근무 및 개원이 수월해 보육교사의 꿈을 가진 고3 학생들의 대학 진학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주중·주말 특별과정 신입생 모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edulife.dongguk.edu) 또는 전화안내(02-2260-880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