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 대표 김영진)의 1인 출판 POD(Publish On Demand) 브랜드 ‘딥씨(DIPSEE)’가 유·아동 대상의 동물 테마 포토북 ‘동물이랑 놀아요’를 론칭했다고 전했다.
동물이랑 놀아요는 동물을 소재로 한 다채로운 색감의 동화 일러스트 바탕에 아이 사진을 편집해 삽입하고 표지에 아이의 이름을 넣어 독창적으로 만들 수 있는 포토북이다.
미래엔 증강현실 앱 ‘라임(Lime AR)’으로 포토북 내부에 적용된 ‘Lime AR’ 마크를 스캔하면 다양한 동물의 실제 이미지, 소리, 전문 성우의 소개 음성이 재생된다. 이를 통해 아이가 동물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해 학습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표지 테마는 라일락, 그린, 옐로우의 3가지 구성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가격은 사양별 옵션에 따라 19,900원에서 최대 33,900원까지 구성되며, 제품 구매 시 영유아 키재기 기능이 있는 색칠공부 포스터를 제공한다.
한편, 딥씨는 이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저작도구로 쉽고 간편하게 포토북, 포토달력, 개인 도서 출판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프린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인 출판 브랜드이다. 지난 6일 ‘오픈마켓’을 론칭, 업계 최초로 원고만 있으면 단 1부의 책이라도 제작, 출판, 마케팅, 유통까지 지원하는 1인 출판 토탈 솔루션 서비스 업체로 거듭났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