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의 문제가 다소 쉽게 출제되면서 변별력이 떨어졌다. 한두 문제로 등급의 변화가 생기고 이에 따라 수시와 정시의 합격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올해는 중상위권 재수생들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엔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기숙학원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런 경우 학원의 선택 기준을 바로 잡는다면 보다 효과적인 학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숙학원 선택 시 유념해야 할 점에 대해 펜타스 기숙학원 관계자는 “스마트폰, 인터넷 등 공부에 방해되는 요소가 사전에 차단됐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다양한 학습 커리큘럼의 마련된 가운데 수시논술 첨삭 지도가 이뤄지는지, 학습 관리 시스템이 잘 돼 있으며 독서실에서 자습이 가능한지, 노하우가 있는 강사진이 수시로 진학지도 및 입시전략 컨설팅을 진행하는지를 따져봐야 한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EBS와 온라인 강사의 직접 출강 여부와 장학금과 기타 부대 혜택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기숙학원은 숙식을 제공하며 학생을 관리하는 곳으로, 방해 요소를 막아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등이 알려지면서 수요가 늘고 있다. 현 EBS 김철준, 구본형 강사가 공동 운영하는 기숙학원의 경우에도 많은 학부모들과 수험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과 전문 학원 프리미엄 펜타스 기숙학원은 완벽한 학습조건을 조성하고, 오랜 노하우로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을 장점으로 갖고 있다. 또 취약 부분에 대한 소그룹 과외식 클리닉수업은 학생들의 문제점을 빠르게 보완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펜타스 기숙학원 관계자는 “기초가 다져진 학생은 어떤 문제가 나와도 긴장 하지 않게 된다”면서 “프리미엄 펜타스의 수학 특별관리시스템은 지난 수능에서 4등급과 6등급의 학생을 1등급으로 만들었으며, 이번 정시에서 서울대 합격자 2명을 배출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 “재수의 1년 과정 속에서 유기적으로 기초부터 밟아가는 계단식 성적 향상이 이뤄져야 한다”며 “자기관리와 함께 계획적 시스템에서 공부한다면 재수 성공도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예약접수를 받고 있는 펜타스 기숙학원의 2월 1일 개강반은 체계적 관리 및 학습 시스템, 건강한 식사와 쾌적한 시설, 편안한 잠자리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으며, 안전 점검도 실시했다.
프리미엄 펜타스 기숙학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안내(1644-9399)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