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조선 시대 보물찾기’ 1권 출간… 증정 이벤트 진행

미래엔 아이세움, ‘조선 시대 보물찾기’ 1권 출간… 증정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15-01-20 11:47:55

교육출판 전문 기업 미래엔(대표 김영진)의 아동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한국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 ‘조선 시대 보물찾기’ 1권을 출간한다.

조선 시대 보물찾기 1권은 총 5권의 시리즈로 구성될 조선시대편의 첫 번째 학습만화로, 과거 조선의 영토를 배경으로 현재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구성해 역사적 사실이 현재에 미친 영향까지 폭넓게 사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선 건국, 통치 체제 정비, 한양 도읍 건설 등 조선 초기 왕들의 주요 업적은 물론 조선 초기 사회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그 안에 숨은 역사적 의의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별 부록으로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 문제와 해설지를 제공해 본문 만화 내용과 연계해 한국사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세움은 조선 시대 보물찾기 출간을 기념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책 안에 실린 작가 후기 페이지 속 ‘그림 찾기 이벤트’에 당첨된 8명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체험 학습의 기회를 지원한다. 또 20명에게는 작가 사인이 담긴 보물찾기 도서를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미래엔 아이세움 블로그에서 진행할 수 있다.

박현미 미래엔 아이세움 만화개발실 실장은 “한국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는 우리 역사 속에 일어난 사건들을 나열식이 아닌 모험 이야기로 재구성했다는 점에서 학습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
ivemic@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