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한옥마을 ‘정와’, 1천만개 조명의 향연… ‘야간 빛축제’ 개최

일산 한옥마을 ‘정와’, 1천만개 조명의 향연… ‘야간 빛축제’ 개최

기사승인 2015-02-25 11:12:56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정월대보름에 맞춰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체험마을에서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에 형형색색의 조명을 결합한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고양시 일산동구 사리현동에 위치한 일산한옥마을 ‘정와’에서 진행되는 야간 빛 축제가 펼쳐진다. 일산한옥마을 정와는 5월 정식개장에 앞서 정월대보름인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우리 전통한옥의 멋과 아름다움을 1000만개의 조명으로 표현한 야간 빛축제를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한옥마을 전체가 형형색색의 빛과 조명으로 물들고 단아하고 수려한 분위기의 전통한옥 21채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야간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정와 빛축제는 ‘천년한옥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테마로 우리 전통한옥이 지닌 멋과 아름다움을 한국의 사계와 연결지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유채꽃밭, 무릉계곡, 눈꽃 등 각 계절에 어울리는 조형물을 각 구간마다 설치해 한옥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빛과 조명으로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빗소리, 풍경소리 등 자연의 소리와 국악, 구음 등 한국적 소리를 더해 한옥의 예술적 감각이 한층 더 돋보이는 힐링테마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이 외에도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돼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대보름 맞이 점등 카운트다운과 각종 문화공연, 추억의 먹거리체험 등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다.

‘2015 일산한옥마을 정와 빛축제'는 매일 일몰 이후부터 저녁 10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입장권은 평일 기준 성인 80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goldenbat@kukimedia.co.kr
goldenbat@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