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제 7회 에코 사이언스 스쿨’ 개최

소니코리아, ‘제 7회 에코 사이언스 스쿨’ 개최

기사승인 2015-03-23 16:17:55

[쿠키뉴스=김진환 기자] 소니코리아가 지난 21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청소년 20명을 초청해 ‘제 7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평소 영상 촬영이나 감상에 관심이 있지만 체험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련된 행사는 영화 감상, 과학 및 환경 교육, 그리고 프로젝터 핸디캠 사용법 강의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영화관에서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영화 ‘애니(Annie)’를 감상했다. 1982년 처음 대중에게 소개되며 많은 감동을 안겨준 영화 애니는 생생한 화질과 현장감 있는 화면을 재현한 소니 4K 카메라 PMW-F55로 리메이크돼 전작보다 더욱 진한 감동을 안겨줬다는 평을 받은 영화다.

영화 감상후 디지털 시네마부터 교육 현장, 그리고 예술 영역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되는 프로젝터의 원리를 배우고, 4K 기술의 접목을 통해 프로젝터가 인류의 삶과 디스플레이 산업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젝터와 미래의 삶’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 외에도 소니프로젝터 핸디캠 ‘HDR-PJ440’을 학생들에게 기증하고 제품의 사용법을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김가현 학생은 “영화 감독이 꿈이라서 이번 행사에 지원했는데 프로젝터가 달린 핸디캠을 선물 받고 영상 촬영 방법은 물론 과학 및 환경 교육까지 들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goldenbat@kukimedia.co.kr
goldenbat@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