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대학 기여입학제에 국민적 저항·우려 있어 신중히 접근"""

"황우여 ""대학 기여입학제에 국민적 저항·우려 있어 신중히 접근"""

기사승인 2015-04-07 14:50:55

"[쿠키뉴스=김민석 기자]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일부 사립대학이 희망하는 기여입학제에 대해 ""0신중히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부총리는 7일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대학 기여입학제가 앞으로 공론화될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학이 이익을 창출하는 여지를 넓혀주는 등 보완이 있어야지, 기여입학제로 바로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는 많은 국민적 저항과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중앙대 등 서울지역 20여개 대학 총장들이 발족한 '서울총장포럼'은 ""정부가 사립대의 기여입학제를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부총리는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대학이 학생을 선발할 자율권을 갖는 방안을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한 데 대해 ""대학, 학생을 줄 세우는 방식에서 교육의 근본으로 돌아가자는 취지의 말씀""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학별 본고사가 앞으로 허용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두고 ""교육을 선진화하고 근본 철학에 맞는 방식으로 수능 논의를 해나가면 되겠다""며 애둘러 말했다.

교육부가 충암고에 대한 진상조사를 실시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황 부총리는 ""아직은 교육청에서 할 일이고 나중에 전국적인 문제가 되면 중앙에서 검토해볼 여지가 있다""고 답했다. ideaed@kmib.co.kr"
김민석 기자 기자
ideaed@kmib.co.kr
김민석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