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게가 눈 건강에 좋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은 ‘찜’과 ‘탕’... 27일 ‘천기누설’ 꽃게 특집

‘꽃게가 눈 건강에 좋다!’ 효과적인 섭취 방법은 ‘찜’과 ‘탕’... 27일 ‘천기누설’ 꽃게 특집

기사승인 2015-09-27 00:07:55

[쿠키뉴스=콘텐츠기획팀] 오는 27일 방송되는 MBN ‘천기누설’에서는 ‘영양만점 갑각류의 제왕’이라 불리는 꽃게의 계절을 맞아 특집 방송을 진행합니다.

방송에서는 싱싱한 꽃게를 활용해 실패 없이 간장게장을 만드는 방법부터 건강한 꽃게탕과 꽃게찜 요리법 등을 소개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점은 눈 건강에 특효라는 꽃게의 이색 효능으로, 40대 이후 찾아오는 노안 극복에 효과적인 꽃게의 숨은 효능을 전격 공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안과 전문의 류익희 원장은 “꽃게에 함유된 타우린은 망막세포를 구성하고 있는 필수 구성요소다. 이 때문에 타우린을 많이 섭취하면 건강한 망막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시력이 잘 나오기 위해서는 망막이 튼튼해야만 하고, 이때 꽃게가 망막을 건강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인데, 그렇다면 어떠한 방법으로 꽃게를 섭취해야 타우린 섭취도 효과적일까?

방송에서는 타우린은 수용성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찜으로 먹게 되면 꽃게 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우린을 다량 섭취 할 수 있고, 탕으로 먹을 경우에는 싱겁게 조리해서 국물에 빠져 나온 타우린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하지만 영양만점 식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꽃게도 섭취 시 주의할 점은 있는데요.

류 원장은 “꽃게를 꾸준히 섭취하면 망막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긴 하지만, 눈 건강의 전체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짠 음식들은 결국 망막의 혈관이나 수정체의 변성을 유발하는 데 나쁜 영양을 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꽃게를 섭취할 때 간을 싱겁게 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습니다. 방송 27일 일요일 밤 9시 40분. [제공=MBN]

‘인분교수’ 피해자 “사건 당시 ‘벌금’ 내느라 4000만원 빚만 남아, 이미 신용불량자”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165만 저소득 가구 혜택… 평균 96만원 받는다

“몸치라 걱정” 최지우, ‘두번째 스무살’ 위해 한달 전부터 댄스 연습

정힘찬 기자 기자
jhc2312@kmib.co.kr
정힘찬 기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